Alternative content

Get Adobe Flash player

고객센터

찾아오시는길

> 정보마당 > 언론보도

북구중독관리센터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2014년 11월 10일 12:02

관리자 조회 1737 트위터 페이스북 me2day

광주 북구가 2014년 지역사회 정신건강 우수사례 공모에서

정신보건사업 위탁기관인 북구정신건강증진센터와 북구중독관리센터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10월 30일 서울에서 열린 OECD 국제심포지엄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공모는 전국의 500여 정신보건 기관 중 공모에 참여한 114개 기관 중 두 차례에 걸친 심층 심사를 거쳐 4개 기관이 최우수 기관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이번 공모에서 광주 북구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2개 기관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었고, 북구정신건강증진센터는 2013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을 한 유일한 지자체가 되었다.


북구정신건강증진센터의 최우수사례로 선정된 『참여중심 사례관리를 위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개발』은

조현병을 비롯한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갖고 있는 젊은이들이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자가 인지치료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사례관리자와 의견을 주고 받으면서 사회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정보화 시대를 맞아 젊은 회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프로그램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12년부터 정신보건시범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광주 북구는 전국의 정신보건사업을 선도하는 모범 센터로 다시 한 번 인정받게 되었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앞으로도 구민 모두가 희망과 긍정의 힘으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정신건강증진 사업을 더욱 활발히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북구중독관리센터(유동)에서는 알코올, 인터넷 등 중독문제의 상담 및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북구정신건강증진센터(운암동, 두암동)에서는 정신건강에 대한 선별검사, 조기중재, 정신재활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신진선 기자


출처 : "북구정신건강증진센터, 북구중독관리센터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2014.11.03  15:13:50,( http://www.ngtv.tv/news/articleView.html?idxno=21920)